참여하는 조합원! 함께 만드는 화목한의원!
조합원님들! 그동안 잘 지내셨습니까?
산에 들에 온갖 꽃이 피고지며 연둣빛 새싹들도 눈부신 봄입니다. 여는 해보다 꽃빛 곱고 화사한 봄에 조합원님들 마음에도 예쁜 꽃 하나씩 피어나기를 소망합니다.
지난 겨울을 나며 우리 의료사협은 성심원 프란치스코의 집 리모델링 진행과 총회 준비로 분주했습니다. 프란치스코의 집 1층은 철거가 마무리 되어 이제 본격적인 리모델링을 준비하 고 있습니다. 설계가 끝났고 업체가 선정되면 6월 중에는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될 것입니다. 9월초에는 경남산청의료사협이 운영하는 화목한의원을 열어 조합원들과 지역 주민들을 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 여러분에게 좋은 의원과 공간을 선물로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그리고 지난 3월 4일에는 조합원님들 모두의 성원에 힘입어 첫 정기 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. 따뜻한 햇살 아래 환하게 웃음짓던 조합원님들의 그날 밝은 표정들이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. 서울과 부산 등에서도 먼 걸음 마다 않고 오신 분도 있고, 동네마다 지역마다 어르신들 곱게 차려 입으시고 삼삼오오 모여서 들어서는 모습도 봄꽃보다 눈부셨답니다. 그날 함께하지 못한 조합원님들의 성원에도 감사드립니다. 정기 총회가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간과 정성을 가득 모아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.
올해는 작년보다 더 분주하고 생기 있는 일들을 해나가고 있습니다. 건강리더 2기 교육이 진행되었고 곧 3기 교육도 진행됩니다. 조합원들과 함께하는 주민 강좌, 교양 강좌, 신입 조합원 교육, 지역별 모임 등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. 전체 조합원의 날줄과 씨줄이 될 대의원 구성, 지역위원회 활성화 등도 많은 조합원들과 함께해 나가기 위한 고민과 노력의 흔적으로 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참여하는 조합원! 함께 만드는 화목한의원!
2023년, 경남산청의료사협에서 정한 슬로건입니다.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우리 의료사협의 크고 작은 일들에 우리 조합원들이 주인으로서 많이 참여하고 함께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. 현재 조합원이 890여 명이 됩니다. 주위의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손 내밀어 조합원을 더 늘리는 일에도, 여유가 되신다면 증좌(출자금 늘리기) 캠페인에도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9월이 되면 ‘새로운 건물과 화목한의원’은 조합원 모두와 함께 누릴 우리의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.
“산청 성심원에는 우리가 함께 하는 <경남산청의료사협〉과 <화목한의원〉이 있다”